HOME JOINLOGINSITEMAP
연세아이소망여성의원은 인천소재 유사병원(아*소*산부인과)과 관계없는 불임/난임 중심 치료 병원입니다.

난자정자 공여시술법

홈 - 난임클리닉안내 - 난자정자 공여시술법

난자정자 공여시술법이란

난소나 정소가 기능을 하지 않아 성세포(난자, 정자)가 형성되지 않는 경우, 다른 여성의 난자를 채취하여 체외수정을 시도하거나 다른 남성의 정자를 부인의 자궁 안에 인공 수정하여 임신을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난자의 공여(Oocyte Donation)

1. 공여자로부터 난자를 뽑아 수정 시켜 조금 자란 배아를 냉동 보존하였다가 필요 시 시술하는 방법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서로간의 월경이나 배란 주기를 맞출 필요가 없어 편리하지만 냉동 보존으로 인한 비용의 부담감이 있습니다.


2. 수혜자와 공여자가 같은 날 시술하여 바로 이식하는 방법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배란일을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두 사람에게 모두 피임약과 여성호르몬제 또는 성선 자극 호르몬 분비 호르몬을 써서 월경이 나오는 날이나 배란 촉진을 시킬 날을 조절합니다. 즉 주는 사람의 배란 날짜에 맞추어서 받을 사람의 자궁 내막이 받기 적당한 상태가 되도록 난포 호르몬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난자 제공자는 유전 질환과 성병, 간염의 감염여부를 사전에 검사 받아야 하고, 난자 채취에 앞서 체외 수정과 똑같은 약물 치료를 받습니다. 위의 두 방법으로 난자 제공자로부터 난자를 채취하면 수혜자의 남성 배우자로부터 얻은 정액과 함께 수정을 시킵니다. 그 결과 생성된 수정란을 자궁에 이식하여 임신을 유도합니다.



정자의 공여(Sperm Donation)

배우자인 남편의 정액으로는 임신 할 수가 없을 경우 제3자의 정액으로 임신을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배란유도제를 사용하여 과배란시키 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